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및 고용유지 지원금 첨부서류 


오늘은 소상공인 고용지원 등의 일환으로 고용안정 장려금을 받기 위한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고용유지 지원금이란, 코로나 등으로 인하여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주의 경우 직원을 자르지 않고 고용유지를 하면 정부가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직원을 감축하지 않고, 대신 휴업이나 휴직으로 처리하면 지원 신청 자격이 됩니다.

지원 대상은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사업주로, 예약 취소, 이용객 감소, 원자재 수급차질, 휴업 권고문 등을 받은 업종이 됩니다.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 방법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고용유지를 [휴업]으로 한 사람에 대해 지원금 신고서 작성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유급휴직]의 경우에는 방법이 조금 달라지는데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 신청 방법 (유급휴직)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및 고용유지 지원금 첨부서류 이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고용지원 등의 일환으로 고용안정 장려금을 받기 위한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먼

infodoumi.ppabbp.kr


1. 먼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기업회원 클릭 후 사업장관리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눌러도 되고, 공인인증서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2. 고용유지지원금 작성화면으로 이동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고용유지지원금 – 고용유지(유급휴업)지원금 혹은 고용유지(유급휴직)지원금

 



3. 고용유지[휴업] 지원금 신고서를 작성해줍니다.

신청정보를 입력해줘야 하는데 로그인 id는 사업장관리번호에 자동 표시가 되고요.

 


신청하려는 년월 선택을 해주고, 별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4. 그 후 고용유지조치 예정 일자에 해당 일 휴업예정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휴업일수와 시간이 계산이 됩니다.

참고로 일일이 입력하시기가 번거롭다면, 엑셀파일을 업로드하여 일괄 등록이 가능합니다.


5. 다음 항목을 작성해줍니다.

①란은 고용유지조치계획을 신고한 날이 속한 달의 6개월 전부터 4개월 전까지의 기간 중에서, 각각 월의 소정근로시간과 초과근로시간의 합계를 3으로 나누어 산정한 근로시간입니다. 

②란은 (월)중 고용유지조치 실시예정 기간을 적습니다. 고용유지조치에는 휴업 등이 대표적이겠습니다.

③란은 (월)의 전체 근로자 중 고용유지조치 대상 근로자 수를 적습니다. 물론 당연하지만 여기에서 일용근로자, 해고 등이 예정된 근로자는 빼야 합니다. 

 



④란은 ①의 기준기간 총근로시간을 기입해주면 됩니다. 

⑤란은 "③의 고용유지조치 대상자수 × 고용유지조치일수 × 1일 근로시간"의 산정내용을 적습니다

⑧란은 ⑥의 단축된 근로시간에 대하여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지급할 금액의 기준을 적습니다.

이제 고용유지조치 사유를 선택한 후, 상세사유를 적습니다.


이제 신고에 필요한 첨부서류를 업로드해줍니다. 다만, 신고서 신고서 접수 이후에는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이렇게 다 완료를 했다고 해도 나중에 계획신고서 내용을 변경해 새로운 신고서를 기입하시려면, 계획변경신고서로 다시 들어가서 작성을 해줘야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2020/05/29 - [분류 전체보기] -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3초컷

2020/05/29 - [분류 전체보기] - 텝스 시험 비용 할인받는 법 3가지

2020/05/29 - [분류 전체보기] - usb 용량이 부족하다고 할 때

2020/05/28 - [분류 전체보기] -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서 작성 신청 방법 (유급휴직)

2020/05/28 - [분류 전체보기] -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자격

2020/05/28 - [분류 전체보기] - 기초연금 수급자격

2020/05/28 - [분류 전체보기] -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등록

2020/05/28 - [분류 전체보기] - 유지비 적게드는 차 수입차 5개

2020/05/27 - [분류 전체보기] - FDA 승인 진단 키트

2020/05/27 - [분류 전체보기] - 아파트 1층 장단점

 

이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로그인 없이 왼쪽 하단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